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개
현재 위치
  1. 게시판
  2. webzine

webzine

웹진 게시판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출산 후 운동, 언제부터 가능할까?
작성자 리네드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5-14 17:30:0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71

산을 하고 나면 산모의 몸은 여러 가지 변화를 겪게 되는데요, 출산 후 몸조리를 잘하게 되면 평생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임신으로 체중이 너무 증가하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운동으로 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 다이어트!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같이 병행하면 더 좋답니다!! 출산 후 적당한 운동은 산모의 체중이 임신 이전 상태로 회복될 수 있게 도와주고 이완된 복벽이나 회음부 근육의 탄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출산 후 운동은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산 후 운동, 중요한가?

임신기간에도 운동은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합니다. 출산을 돕는 체력을 높이기 위해서 또는 임신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 운동은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산 후 산모가 임신 이전의 상태로 몸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운동과 식이요법입니다. 출산 후 운동은 이완된 복벽, 회음부 근육의 탄력 회복 등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듯 출산 후 운동은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무척 중요합니다.





산 후 운동, 언제부터 가능할까?

출산 후 운동은 적절한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체중 감량 및 체력 증진에 집중해야 합니다. 출산 직후에 바로 운동을 할 경우 골반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체력적으로 무척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은 출산 6개월 이후부터 천천히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6개월 지나고 의사에게 검진 시 확인 후 문제가 없다고 판단된 경우에 무리가 없는 범위 내에서 시작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 2 ~ 6개월 무렵이 살을 빼기 좋은 시기라고 하지만 사람마다 회복기간이 달라 몸 상태를 잘 고려하여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동할 시간이 없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남편에게 아이를 맡기고 운동할 시간을 따로 만드는 것이 베스트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가벼운 스트레칭이라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밖에 나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요가 매트 하나 깔고 가볍게 따라 할 수 있는 체조나 필라테스, 요가 등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15~30분, 일주일에 2~3번!! 건강을 위해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산 후 회복을 돕는 운동

출산 6개월 이후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은 이유는 이때, 근력운동을 시작하기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출산 후 회복을 돕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걷기, 조깅,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과 윗몸일으키기 등의 무산소(근력) 운동을 적절히 섞어 꾸준히 한다면 효과를 배로 높일 수 있는 것이죠!


먼저 추천해드릴 운동은 체조인데요, 혈액의 흐름을 촉진하고 자궁을 회복시켜 몸의 근육 기능을 임신 전과 같은 상태로 회복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효과 만점 운동입니다. 두 번째로 추천해드릴 운동은 필라테스입니다. 이 운동은 골반을 안정시켜 움직임을 유연하게 만들어 몸의 재활에 도움이 되며 무리 없이 건강하게 몸을 움직이고 싶은 분들이나, 몸의 균형이 나빠져 어깨가 쉽게 뻐근하고 아프신 분들이 하시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간단하면서도 효과 좋은 운동 바로 요가인데요, 주로 호흡과 명상을 기본으로 스트레칭을 병행하여 움직임을 만들어 가는 운동으로 골반과 골격을 유연성 있게 만들어준답니다.






산 후 운동 시 주의할 점

일단 절대로 무리를 해서는 안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출산하고 바로 시작하면 피로가 갑자기 심해질 수 있습니다. 물론 갑자기 불어버린 살 때문에 걱정이 되겠지만, 그렇다고 무리하게 하는 것은 오히려 몸의 체질을 망칠 수 있습니다. 꼭 검진 시 자궁의 상태를 의사에게 확인하고 이상이 없을 때 시작해 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엄마 몸의 회복과 아기 육아가 병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아기 육아를 우선으로 두고 꾸준하게 집에



첨부파일 yoga-3053488_1920.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